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광고 너무 좋더라
    사업성공만화 2020. 8. 16. 18:49

     

     

     

     

     

     

     

     

     

     

     

     

     

     

     

     

     

     

     

    내용에 나오는 광고는 KCC스위첸 '문명의 충돌'입니다. 

    잘 만들긴 정말 잘 만든거 같아요. 조회수가 2000만회가 넘습니다. 공감댓글도 몇천 개가 달렸고요. 

    하지만 매출로연결되는지는 의문이 들기도 하고, 매출상승이 아니더라도 브랜드이미지 구축에

    효과가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댓글엔 온통 내용에 공감이 된다는것과 이 광고를 만든 '광고회사'를 칭찬하는 내용이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본격적으로 설문조사를 해서 정량적으로 수치를 재진 않았지만 확실히 제품이 묻히는 게 사실이에요. 

     

    감동적인 스토리로 사람들의 뇌리에 각인시키는것도 중요하지만 궁극적으로 광고의 목표달성에는 

    실패한 것 처럼 보입니다. 뭐 이는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주변경험으로 내린 결론이지만, 짧게나마

    이 광고를 검색해 보니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분들이 꽤나 보이네요. 

     

    사업을 진행하면서 분명 광고는 필수로 진행해야 할텐데 컨테이져스 전략적 입소문의 6가지 요소는

    사업자라면 꼭 알고가야할 내용입니다. 어느한곳만 치중해서도 안되고 균형과 조화를 이룬 광고를 위해선 

    정말 많은 공부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사업성공노트도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조금씩 성장하고 있죠.

    오늘은 인기있는 광고가 꼭 매출이나 브랜드이미지 상승과 연결되진 않는다는 걸 말하고 싶었습니다. 

    사업성공노트와 함께 멋지게 성장하고 성공하시길 바래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