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광고 너무 좋더라사업성공만화 2020. 8. 16. 18:49
내용에 나오는 광고는 KCC스위첸 '문명의 충돌'입니다.
잘 만들긴 정말 잘 만든거 같아요. 조회수가 2000만회가 넘습니다. 공감댓글도 몇천 개가 달렸고요.
하지만 매출로연결되는지는 의문이 들기도 하고, 매출상승이 아니더라도 브랜드이미지 구축에
효과가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댓글엔 온통 내용에 공감이 된다는것과 이 광고를 만든 '광고회사'를 칭찬하는 내용이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본격적으로 설문조사를 해서 정량적으로 수치를 재진 않았지만 확실히 제품이 묻히는 게 사실이에요.
감동적인 스토리로 사람들의 뇌리에 각인시키는것도 중요하지만 궁극적으로 광고의 목표달성에는
실패한 것 처럼 보입니다. 뭐 이는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주변경험으로 내린 결론이지만, 짧게나마
이 광고를 검색해 보니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분들이 꽤나 보이네요.
사업을 진행하면서 분명 광고는 필수로 진행해야 할텐데 컨테이져스 전략적 입소문의 6가지 요소는
사업자라면 꼭 알고가야할 내용입니다. 어느한곳만 치중해서도 안되고 균형과 조화를 이룬 광고를 위해선
정말 많은 공부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사업성공노트도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조금씩 성장하고 있죠.
오늘은 인기있는 광고가 꼭 매출이나 브랜드이미지 상승과 연결되진 않는다는 걸 말하고 싶었습니다.
사업성공노트와 함께 멋지게 성장하고 성공하시길 바래봅니다.
'사업성공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 잘 시키는 법 (0) 2020.08.18 리더의 숙명 (0) 2020.08.16 스마트스토어 리뷰작업과 뒷광고의 공통점 (0) 2020.08.14 지금 당장 사업 시작하는 법(feat.ㄹㅇ 무자본) (0) 2020.08.13 찐팬을 만드는 디테일 (0) 2020.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