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혁신은 한계 상황에서 발생한다 (feat. 코로나 바이러스)
    사업성공노트 2020. 3. 29. 02:47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번지면서 공공시설 이용이 제한되고 자가 격리가 권고되는 나라가 많아졌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은 오랜 기간 집 안에서만 생활해야 했고, 따분한 일상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찾아야만 하는 한계 상황에 봉착하게 되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위와 같은 일들이다. 언뜻 보기에 그저 어이없고 웃기기만 할지 몰라도, 중요한 것은 이 행동들이 평소라면 하지 않았을 '창의적'인 시도라는 것이다.

     

    물론 위의 예시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것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이들은 '한계 상황' 속에서 발휘한 창의성으로 많은 이들에게 '바이럴'되었다. 이것이 저들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다 줄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다.

     

    또한 단순히 유머의 측면이 아닌 비즈니스의 많은 부분에서 이번 사태로 인해 크고 작은 혁신이 발생하고 있다. 때문에 코로나 사태 이후의 세계는 분명 그 전과는 상당히 달라질 것이다.

     

    많은 기업과 자영업자들이 줄줄이 도산하고 있지만, 그 안에서도 이 한계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혁신을 시도하고 성공하는 이들이 존재한다. 그들은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바꿔 남들이 무너질 때 더 강해지고 있는 것이다.

     

    피 튀기는 비즈니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러한 맥락적 개념을 잘 파악해야 한다. 위기를 기회로 바꿀 줄 알고, 충격을 받으면 더 강해질 수 있는 것. 그것이 가장 최고의 비즈니스 전략이고, 이는 한계 상황에서 주로 발생한다.

     

    그러니 승승장구하고 싶다면 언제나 자신을 한계 상황으로 몰아넣고 이겨내는 연습을 해야 한다.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고? 지금의 위기가 바로 그 기회이다.

     

     

     

    사진 / 트위터

     

    댓글

Designed by Tistory.